본문 바로가기
맛있는스토리/요리.레시피

[자취생 간단요리] 훈연멸치와 함께 백종원 '볶음우동' 만들기💙

by Life Briefing 2020. 4. 7.

 

백종원 '볶음우동'

 

 

안녕하세요~🌈

오늘은 유튜브 '백종원의 요리비책'에 나온 백종원표 '볶음우동' 레시피 소개해보려고 해요.

 

집에서 볶음우동을 직접 만들어 먹어본 적은 처음이라 어떤 맛이 나올지 궁금했는데 레시피대로 잘 따라했더니 역시 맛있었어요. 마지막 마요네즈가 화룡점정이라고 하던데 저는 깜빡하고 뿌려주지 못했어요...😂 그래도 정말 맛있게 먹었답니다.

 

유튜브에서는 1인 기준으로 소개하였는데 저는 둘이 먹을 거라 2인분 만들었어요.

혼자가 아니라 여러 사람이 먹을 경우에는 아래 재료량에서 사람수대로 곱하면 되겠죠?

 

'볶음우동' 레시피 (1인 기준)
소스재료

˚ 진간장 2큰술 (20g)

˚ 식초 2/3큰술 (7g)

˚ 설탕 1큰술 (10g)

˚ 물 1/2컵 (90g)

 

볶음재료

˚ 식용유 3큰술 (20g)

˚ 양배추 1/2컵 (40g)

˚ 양파 1/4개 (40g)

˚ 당근 20g  --- 없어도 될 재료 (저는 없어서 넣지 않았어요.)

˚ 돼지고기(등심) 50g --- 꼭 등심이 아니어도 돼요 (저는 목살 얇게 썰어서 사용했어요.) 

˚ 대파 30g

˚ 우동면 1개 (200g)

˚ 훈연멸치가루 적당량 --- 기호에 맞게

˚ 쪽파 적당량 --- 없어도 될 재료 (이것도 없어서 넣지 않았어요.)

˚ 마요네즈 적당량 --- 기호에 맞게 (저는 깜..빡..하고 넣지 못했어요 ㅠㅠ)

 

만드는 방법

1. 양파, 당근은 채 썰고 대파, 쪽파는 송송 썰어 준비합니다.

 

재료준비1

 

 

2. 양배추는 1cm 정도 두께로 먹기 좋게 썹니다. 양배추의 줄기 부분은 두꺼우니 얇게 썰어줍니다.

 

재료준비2

 

 

이마트에서 훈연멸치 사셨나요?ㅎㅎ 이 볶음우동에서 가장 중요한 게 훈연멸치에요.

가다랑어포 대신에 훈연멸치 이용하면 좋아요~ 우동도 만들어먹고 가락국수도 만들어먹고 👍

 

3. 훈연멸치의 대가리, 내장을 제거하고 믹서기에 갈아줍니다.

만약 멸치가 냉장고에 오래 두어서 축축하다 싶으면 마른 팬에 살짝 볶아주면 좋아요. (기름 없이)

 

훈연멸치 가루만들기

 

 

4. 후라이팬에 식용유, 대파를 넣고 열이 오르면 고기를 넣어 볶아줍니다.

 

 

 

5. 고기가 노릇하게 익으면 양파, 당근, 양배추를 넣어 볶아줍니다.

 

 

 

6.  진간장, 황설탕, 식초, 물을 섞어 양념장을 만듭니다. 처음 부분에서 소스 재료 상세하게 적어놓았어요.

 

7. 채소가 볶아지면 가운데에 우동사리면을 넣고 가장자리에 양념장을 둘러 중불에서 끓여줍니다.

 

 

 

8. 면이 풀어지면 불을 세게 켜고 볶아줍니다.

 

 

 

9. 그릇에 볶음우동을 담고 기호에 맞게 훈연멸치가루, 쪽파, 마요네즈로 마무리합니다.

 

훈연멸치 볶음우동

 

 

훈연멸치가루는 취향이 각기 다를 수 있으니 처음에는 조금만 뿌리고 나중에 개별로 멸치가루 추가로 넣어서 먹으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좋아해서 많이 뿌려서 먹었어요~ 😻

 

멸치가루는 한 번 만들어놓고 냉동실에 보관하면 오래두고 먹을 수 있으니 요리할 때마다 번거롭게 하지 말고 미리 만들어두면 편할거에요. ^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