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스토리/요리.레시피

[술안주레시피] 비오는 날 막걸리 안주로 딱인 '백종원 애호박전' 만들기💛

by Life Briefing 2020. 4. 6.

 

백종원레시피-애호박전

 

 

안녕하세요~

오늘은 비오는 날에 먹기 좋은 술 안주로 딱인 '애호박전'을 만들어보았어요^^

사실 집에 처치해야 할 애호박 하나가 남아서 만들어 보았죠..ㅎㅎ

조금 더 있으면 저 세상으로 갈 것 같아서요...😭

항상 냉장고에 있는 식재료 관리하기가 힘들죠.

 

이는 백종원 대표가 개발한 레시피로 예전 힐링캠프에서 만들었다가 잊혀진 것이라고 하는데요.

그래서 이번 백종원 유튜브 채널에서 레시피 공개하였습니다.

 

그럼 '백종원의 애호박전' 만들어볼까요?

 

재료

애호박 380g (1개)

건새우 30g (1컵)

청양고추 20g (2개)

소금 1작은술 2g

감자전분가루 60g (2/3컵)

식용유 50g (1/3컵)

 

만드는 법

1. 애호박은 일정한 두께로 채 얇게 썰어 준비합니다.

채칼이 있으면 편하게 손질을 할 수 있지만, 만약 없다면 칼로 썰면 되는데 꼭 얇게 썰어주셔야 합니다.

무생채 만드는 것처럼 두꺼우면 안돼요... 저는 채칼이 없어서 칼로 썰었어요.

 

 

애호박 채썰기

 

2. 건새우는 곱게 다지고 청양고추는 가늘게 송송 썰어 준비합니다.

여기서 건새우는 고소한 맛을! 청양고추는 매콤한 맛을! 내줍니다.

만약 건새우가 냉동실에 있어서 수분기가 있으면 후라이팬에 살짝 볶아주세요. 그럼 새우향도 확 산답니다~

다지기 도구가 있으면 편하게 다질 수 있었을텐데 저는 다지기가 아직 없어서... 손수 칼로 다져줬답니다...
도구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깨달았죠.. 목과 어깨가 뻐근..
😩

여러분은 집에 다지기나 핸드믹서가 있으시면 꼭 사용해서 건새우 다져주세요~😉

 

 

건새우 & 청양고추

 

 

3. 손질해 놓은 애호박, 건새우, 청양고추, 감자전분가루를 한데 섞어줍니다.

 

재료 섞어주기

 

 

4.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반죽을 펼쳐 약불에서 노릇하게 구워줍니다.

절대 센불에서 하지마세요. 호박이 덜 익고 좋지 않아요. 실패 할 확률이 높습니다..

그리고 저는 크게 부칠 자신이 없어서 작게 작게 해서 4개를 부쳐주었어요. 반죽이 질지 않아서 뒤집기 힘들 것 같더라구요. 그리고 개인적으로 전의 가장자리 부분 바삭바삭한 식감을 좋아해서 작게 부치는 걸 좋아해요💕

 

 

애호박전 부치기

 

 

5. 드디어 완성!! 먹어보았는데 정말 맛있네요. 정말 막걸리 생각나요.

전의 느끼함을 막걸리로 쏵.. 씻겨 내려주면 정말 좋은데...ㅋㅋㅋㅋ

고소한 새우향과 애호박의 부드러운 식감을 느끼면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다음에도 꼭 사서 해먹어 보려고 해요.

아 그리고 애호박 1개로는 1인분 양밖에 되지 않은 것 같아요. 꼭 참고하셔서 애호박 준비하세요~

 

 

애호박전 완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