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스토리/맛집.카페.디저트

[평택여행/맛집] 통복시장 베트남 현지인이 직접 운영하는 '40호 베트남쌀국수' 후기 (+메뉴/가격/영업시간)

by Life Briefing 2020. 4. 13.

안녕하세요~😎

오늘은 평택에서 가볼만한 맛집인

통복시장 내 '40호 베트남쌀국수' 에 대해 리뷰해볼게요.

 

통복시장에 갈 일이 있었는데 점심도 먹을 겸 지인에게 추천받아 간 곳이에요.

베트남 현지인이 직접 운영을 한다고 하더라구요.

 

작년에 베트남 호이안과 다낭을 여행했었는데 그 때 베트남 음식을 정말 맛있게 많이 먹었었어요.

쌀국수, 반미, 반쎄오, 분짜, 볶음밥, 모닝글로리 등등 로컬 현지인 식당과 한국인 입맛에 맞춘 식당 모두 먹어보고 비교해보았었죠.

저는 고수를 먹을 수 있어 로컬 식당에서도 잘 먹었답니다. 

고수의 특유 향을 싫어하시는 분들도 많아 호불호가 극히 나뉘는 식재료로 로컬마켓에서 사드시기 무섭다는 분들도 많이 있었어요.

로컬식당에서는 따로 말을 안하면 무조건 넣어주고 하물며 고수를 넣지 않더라도 향신료의 향이 강하기 때문에 꺼려하죠.

 

 

40호 베트남쌀국수

 

식당은 통복시장 입구에서 꽤 들어가 있어요. 

시장도 둘러볼 겸 이곳 저곳 다니다가 마침내 찾고 있었던 식당이 보였어요.

멀리서 저 베트남 간판이 보여 바로 찾을 수 있었어요.

'6시 내고향'에도 나오고 여러 방송매체🎥에 노출이 되어서인지 식당 안에 사람들이 많았어요.

이 곳 식당 종업원들은 모두 베트남 사람이에요.

역시 한국말을 다 잘해요. ㅎㅎ

 

 

 

찾아가는 길

✔ 주소 : 경기도 평택시 통복시장2로9번길 7 (통복동 95-71)

✔ 주차 : 통복시장공영주차장 (1시간 무료)

 

 

영업시간 및 휴무일

✔ 영업시간 : 09:30 ~ 20:30

✔ 휴무일 : 매주 요일

 

 

메뉴판

 

메뉴 및 가격

☑ 베트남소고기쌀국수 : 5,000원 (곱빼기:7,000원)

☑ 매운쌀국수 : 5,000원

☑ 월남쌈튀김 : 5,000원

☑ 분짜 : 7,000원

☑ 반미샌드위치 : 4,000원

☑ 새우튀김(10마리) : 5,000원

☑ 오징어튀김(10개) : 5,000원

☑ 반반튀김(새우5,오징어5) : 5,000원

☑ 사탕수수 : 3,000원

☑ 코코넛 : 4,000원

☑ 사이공맥주, 하노이맥주 : 4,000원

☑ 레몬녹차, 코코넛캔 : 2,000원


저는 이 날 쌀국수(곱빼기), 반미샌드위치, 반반튀김 이렇게 3가지를 주문해서 먹어보았어요.🍴

 

 

소고기쌀국수(곱빼기)

쌀국수 후기

소고기쌀국수 곱빼기 사이즈에요.

먼저 소스를 섞기 전 국물을 마셔보았어요. 베트남에서 먹었던 그 맛이에요. 

국물이 정말 진하고 고기도 부드럽고 맛있어요.

베트남에서 건너온 쌀국수 소스도 뿌려서 먹어보았죠.

칼칼하니 소주 안주로 좋고, 술 마신 다음날 해장국으로도 딱이네요.

재방문 각! 👍

 

아, 고수가 필요하신 분들은 미리 직원에게 말하면 되고, 

또한 숙주가 부족하신 분들은 더 달라고 하면 주니 참고하세요~

 

 

 

반반튀김

반반튀김(오징어,새우) 후기

주문을 받고 튀김을 한 번 더 튀겨서 오더라구요.

저는 이런 줄 모르고 튀김 받자마자 한 입 베어무는데 이가 뜨거워서 혼났네요 ..😫

여기 가시면 튀김은 꼭 드세요. 맛있어요.

위 사진을 보시다시피 오징어튀김과 새우튀김 단면을 찍어보았는데 통통하죠? ㅎㅎ

식감은 쫄깃쫄깃하고 튀김옷도 적당한 간이 되어있어서 간장에 찍어먹지 않아도 좋았어요.

비오는 날, 튀김 땡끼는 날도 있는데 그런 날이면 여기서 튀김만 사서 가도 되겠어요. 

이것도 재방문 각! 👍

 

 

 

반미샌드위치

반미샌드위치 후기

'반미'는 구워진 바게트를 반으로 갈라 그 안에 메인재료(고기, 해산물 등)와 채소의 속재료를 넣고 소스로 마무리하는 '베트남식 바게트샌드위치'에요.

써브웨이 샌드위치와 비슷하죠? 그런데 먹어보면 확실히 두개의 차이점을 느낄 수 있어요.

큰 기대를 안고 반미를 주문해서 받았죠. 그런데...

위 사진처럼 속재료가 부실해요 😔
베트남에서 여러 종류의 반미를 먹어보았는데 속재료가 푸짐해야 먹을 맛이 나는데 빈약했어요.

그래도 맛은 그 베트남에서 먹었던 그 맛이에요. 맛있어요.

속재료가 좀 더 푸짐하면 정말 인기 있을텐데...

이것만 사서 먹으려고 가지는 않을 것 같아요. 다른 것들과 함께면 모르겠지만요.

 

 

총평

재방문 의사 완전 있음. ★추천

사람들 보니 월남쌈튀김과 분짜도 많이 먹던데.. 다음에는 이 두가지를 시도해봐야겠어요~

그럼 다음 후기를 기약하며 By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