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스토리/맛집.카페.디저트

[골목식당 군포역전시장] 군포왕족발(모둠내장) / 어흥떡볶이 / 훈이네닭꼬치 (+주차, 영업시간, 가격)

by Life Briefing 2020. 4. 11.

안녕하세요. 😄
오늘은 골목식당 리뷰를 해보려고 해요.

이번 SBS골목식당 22번째 골목은 '군포역전시장'이었죠.

어느새 3번의 방송을 마치고 마지막 방송만을 남겨두고 있는데요.

그저께 방송상에서는 족발집, 떡볶이집, 불막창집 이렇게 3곳이 백대표님에게 솔루션을 받고 있던 상태였죠.

직접 다녀와본 결과, 아직 방송에서는 나오지 않은 결과물들이 있으니 감안하여 글 읽어주세요.

 

 

 

 

 

 

대중교통 이용 시

지하철 1호선🚉을 타고 '군포역'에서 내려요.

군포역전시장은 이름과 같이 군포역 1번 출구쪽에 위치해 있어요.

출구로 나가면 아래 사진처럼 시장 간판과 현수막이 바로 보일거에요.

그 쪽으로 들어가면 돼요.

 

 

 

군포역전시장1

 

 

자차 이용 시

만약 자차를 가지고 왔다면 바로 옆에 '군포역 환승 무인화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면 돼요.

원래 유료이었지만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하여 시민들과 고통분담을 위하여 현재 ❗무료개방❗을 하고 있어요.

 

 무료개방 개시일 : 2020년 3월 24일 (화)

 무료개방 종료일 : 2020년 4월 30일 (목)

 

네비'군포역환승공영주차장'을 찍고 가시면 어려움 없이 주차할 수 있어요.


군포역전시장은 1950년 '군포장'으로 시작하여 2005년 지금의 이름으로 바뀌었다고 해요.

들어가면서 시장 지도가 있길래 한 번 찍어보았어요.

시장은 그렇게 크지 않고 일직선상으로 되어있는 구조에요.

자세히 보니 골목식당에 나온 식당들이 족발 제외하고는 없네요.

그래서 위치 파악하여 장소별로 표시해두었어요.

 

 

 

군포역전시장2

 

 

 

저는 여기 간 주목적은 족발과 모둠내장이 먹고 싶어 간거였어요.

그래서 바로 '군포왕족발'로 향했죠.

 

 

첫번째 골목식당, 군포왕족발

 

 

군포왕족발1

 

 

이 곳에 도착한 시간은 12시 10분 무렵이었어요.

평일 이른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많았어요. 🙀

빨리 나선다고 생각을 했는데도 늦은 시간이었나봐요.
주말에는 더 일찍 나서야 할 것 같아요.

 

주소 및 전화번호

경기도 군포시 산본로179번길 23, 제30호

031-454-1560

 

영업시간 및 족발삶는시간

✔ 영업시간 : 오전 9시 ~ 오후 11시 (포장은 12시부터 가능)

✔ 브레이크타임 : 오후 3시 ~ 오후 4시

✔ 족발삶는시간 : 오전 11시30분 , 오후 5시 30분

 

메뉴 및 가격

🔸홀 메뉴🔸

왕족발 : 대(25,000원) / 중(22,000원) / 소(20,000원)

✔ 모듬내장(위, 간, 귀, 막창, 애기보, 염통) : 15,000원 

 

🔸포장 메뉴🔸

✔ 왕족발 : 대(23,000원) / 중(20,000원) / 미니(1개) : 6,000원

모듬내장 포장 안됨

 

※ 족발 대 사이즈는 앞다리이고, 중과 소 사이즈는 뒷다리에요.

※ 모듬내장 때문에 가시는 분들은 포장은 되지 않고 홀에서만 먹을 수 있다고 하니 꼭 참고하셔서 가세요.

이유는 다음주 방송 보면 알겠죠... ㅠㅠ

 

 

모둠내장

 

 

 

 

군포왕족발2

 

 

남자 사장님께서 이렇게 썰어주세요.

손님이 많아서 쉴틈이 없어서인지 많이 지쳐보이셨어요..😨😱

 

 

 

군포왕족발3

 

 

드디어! 12시 10분부터 줄서기 시작해서 1시 40분에 왕족발(大)받았어요.

1시간 30분가량을 서있었네요... 다리 아프고 허리 아프고.. 

사실 족발보다 모둠내장이 먹고 싶어서 간거였는데 포장이 안된다고 하니 많이 아쉬웠어요.

그래도 족발 大를 포장해와서 다행이었어요.

 

제가 받고 나서 뒤에 몇 사람 지나서 보니깐 👀 아마 오후 2시경에는 사장님께서 앞다리는 다 소진이 되었다고 하더라구요.

 

 

왕족발(대)

 

 

짜잔~ 포장해온 왕족발이에요. 🍖

포장구성은 족발, 상추, 마늘, 쌈장, 새우젓 이렇게 5가지에요.

홀에서 먹으면 밑반찬 중에 부추도 있던데 포장에도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어요.

그래도 씨육수에 잘 조렸는지 뭐가 첨가된 건진 모르겠지만 빛깔 정말 좋죠. 탱글탱글 먹음직스러워 보여요.
식감도 쫄깃하니 맛있었어요.
간은 쎄게 되어있지 않으니 쌈장 또는 새우젓에 꼭 찍어서 드세요.

대 사이즈인데 양이 작았어요. 😥
원래 대자 시키면 4명이서 먹지 않나요?
저는 저거 2명이서 배불리 먹었어요.
다음에도 갈 일 있으면 홀에 가서 모둠내장까지 먹고 와보고 싶어요. 줄만 길지 않다면요.
사람들보니 모둠내장이 포장이 안된다하여 족발은 포장하고 내장을 홀 안에서 드시더라구요.

 

 

두번째 골목식당, 훈이네닭꼬치

 

훈이네닭꼬치

 

 

원래 이 곳은 바베큐와 막창 등 여러 배달음식을 했었던 '꼬꼬불막창'이었죠?

솔루션을 받기 전에는 방송을 보면 위생개념이 전혀 없었고 청소불량에 너무 더러웠어요..😡

최근 방송편만 보더라도 불막창으로 솔루션을 진행하고 있었는데 가보니 상호명은 '훈이네 닭꼬치' 로 바뀌고 튀김닭꼬치를 판매 하고 있더라구요. 

무슨 사연이 있었는지는 다음주 골목식당 방송을 보면 알겠죠.

 

이 곳은 길게 줄을 서면서 먹지는 않아요. 그래도 손님이 끊이질 않고 오더라구요.

저 때 재료소진이 되어서 준비한다고 일시적으로 영업을 중지하였어요.

 

메뉴 및 가격

✔ 튀김닭꼬치(쯔란맛/마늘맛) : 2,500원

(쯔란맛은 흔히 양꼬치에 뿌려져있는 그 소스에요. 이제 맛과 향이 상상 되시나요?)

✔ 음료 : 2,000원

✔ 맥주 : 4,000원

 

영업시간

오전 11시30분 ~ 재료 소진시 까지

( 브레이크타임 : 오후 2시 ~ 4시 )

 

 

 

 

군포역전시장3

 

 

 

세번째 골목식당, 어흥떡볶이

 

어흥떡볶이

 

 

주소

경기도 군포시 군포로538번길 7-3, 제6호

 

메뉴 및 가격

✔ 짜장떡볶이 : 1인분(3,000원)

✔ 오징어튀김 : 1개(1,000원)

※ 1인 3개만 제한 판매
(4월 15일자 다른 글 보니 인당 짜장떡볶이는 4인분, 오징어튀김은 2개로 한정 판매하네요.)

✔ 맥주 : 500cc(3,000원) / 1000cc(5,000원)

 

 

 

메뉴

 

 

영업시간

✔ 오전 : 11:30 ~ 14:00

(Break Time 14:00 ~ 16:00)

✔ 오후 : 16:00 ~ 재료 소진시까지

◾11시부터 번호표 배부

 

어흥떡볶이집의 오징어튀김이 정말 맛있다고 하여 먹어보려고 했지만 줄이 너무 길어 포기했어요.
특히 떡맥집 있는 쪽은 오르막길이어서 오래 서있기도 너무 불편하더라구요.

다녀온 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짜장떡볶이에는 반드시 매운 맛을 내는 어흥소스를 꼭 넣어서 먹어보라고 하더라구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