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스토리/생활정보

세제 없이 드럼세탁기 세탁조 통세척 하는 방법 (세탁기 구입할 사람 필독)

by Life Briefing 2020. 6. 24.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번 삼성 드럼세탁기 콤팩트워시 먼지제거 방법, 세탁조클리너로 통세척하는 방법에 이어 <세제 없이 드럼세탁기 청소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려고 해요.

 

저번 글 참고하실 분들은 밑에 링크 클릭하셔서 참고하시면 되실 것 같아요.

 

2020/05/18 - [생활스토리/생활정보] - [삼성 드럼세탁기 청소] 콤팩트워시 애드워시 먼지제거 해주고 계시나요?

 

[삼성 드럼세탁기 청소] 콤팩트워시 애드워시 먼지제거 해주고 계시나요?

안녕하세요~ 저번 세탁조 청소방법에 이어 오늘은 제가 집에서 사용 중인 삼성 플렉스워시 드럼세탁기 놓치기 쉬운 부분 청소방법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해요. 세탁조 청소방법에 대해 궁금하��

snxxparxund.tistory.com

2020/02/13 - [생활스토리/생활정보] - 통돌이/드럼세탁기 :: 세탁조 셀프청소 및 관리 하는 방법 (feat.세탁조 클리너 이용)

 

통돌이/드럼세탁기 :: 세탁조 셀프청소 및 관리 하는 방법 (feat.세탁조 클리너 이용)

「 "세탁조"의 사전정의 」 세탁기 내부에 있는 빨랫감을 넣는 통 「 "세탁조"의 종류 」 * 플라스틱 : 가격은 저렴하지만 세균 번식이 쉬움 * 스테인리스 + 플라스틱 : 세탁조 일부 플라스틱이며 �

snxxparxund.tistory.com

 

참고로 제가 사용하고 있는 드럼세탁기는 삼성 브랜드에요.

삼성 플렉스워시 23kg (WR26N9976KV)

2019년도에 구입했었어요. 근 1년정도 사용해보니 단점은 딱히 찾아보기 힘들었고 장점은 상단의 콤팩트워시 소량세탁을 할 수 있어서 좋았고, 특히 드럼세탁기는 통돌이세탁기와는 다르게 중간에 세탁물이 생겼을 경우 추가로 넣지 못하는 큰 단점이 있었는데 이 모델은 애드워시라는 것이 있어서 중간에 언제든지 일시정지하고 넣을 수 있어서 너무 편했어요.


그럼 세제없이 어떻게 세탁조를 청소하는지 알아볼까요?

여기서 중요포인트는 본인의 세탁기 기능에 바로 이 기능이 있는지 먼저 확인하셔야 해요.

 

 '무세제 통세척' 

확인하셨나요?

이 기능이 있으면 참 좋은데 따로 세탁조클리너를 구입하지 않아도 되니 간편해요.

 

이 기능은 고온의 물로 세탁과 헹굼을 반복하여 마지막에는 강력한 탈수세기와 함께 세척을 해주는 거에요.

 

제가 저번에 세탁조클리너로 청소했다가 양 조절에 실패하여 거품파티를 한 적이 있었어요... 참 난감했죠^^;;

 

무세제통세척

 

시간은 2시간 26분이 걸리네요.

 

세탁기를 자주 돌리시는 분들은 일주일에 한번씩 해주시면 좋고 아니면 2~3주에 한 번씩 해주시면 위생적이고 좋은 것 같아요.

 

앞으로 세탁기를 구입하실 분들은 이 기능이 있는지 꼭 확인해주세요.

판매하시는 분들 중에 무세제통세척 기능을 언급하시는 분들이 몇몇 있으시더라구요.!

 

 

세탁조 통세척 하고 나니 내부가 반짝반짝 해졌네요~

댓글